본문 바로가기
daily

MacBook Air m1 - 맥북에어 m1 도착 mac os 빅서(Big Sur)

by anddit 2021. 1. 17.
반응형

드디어 내가 나에게 주는 생일 선물이 도착했다.

 

#맥북에어

#M1칩

#맥북에어8코어8메모리

 

목요일에 받았는데.. ㅎ 토요일에 개봉했다.

이틀이나 기다리느라 속이 까맣게 탔다.

좋아하는 걸 더 좋아하고 싶어, ㅎ 개봉을 미루었다.

 

나에겐 10년도 더 된 맥북에어가 있다.

10년이란 시간이 무색할 만큼 잘 썼다.

미국 있을 때 아마존에서 구매해 자판이 영문이다. 그 간결함이란 ㅎ

.

.

.

.

그러나

새로이 들어온 나의 두번째 맥북에어는 정말 이쁘다. 빠르다. 새롭다.

 

 

 

맥북에어 Apple M1칩

 

 

M1칩을 내장한

맥북에어와 맥북프로 둘 중 어떤 사양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되어

제품 비교를 위해서 프리스비 매장을 여러 번 갔었다.

 

블로그나 유튜브에 사양 비교가 되어 있지만

숫자 비교이고 영상으로 편집된 내용들이라

실제 사용감을 알 수 없기 때문에

직접 확인해보기로 했다.

 

매장에는 기본 사양으로 만 전시되어 있었다.

*색상별로는 다 있는데...... 왜!!!! 사양은 기본 사양만 있는 걸까? ㅜㅜ

다양한 사양으로 진열되어 있음 보다 쉽게 비교할 수 있을 텐데 너무 아쉽다.

 

#맥북에어 사양

Apple M1 칩(8코어 CPU, 7코어 GPU, 16코어 Neural Engine)

8GB 통합 메모리

 

#맥북프로 사양

Apple M1 칩(8코어 CPU, 8코어 GPU, 16코어 Neural Engine)

8GB 통합 메모리

 

내가 구매하려는 맥북에어 사양은 사용해볼 수 없었다.

Apple M1 칩(8코어 CPU, 8코어 GPU, 16코어 Neural Engine)

8GB 통합 메모리

512GB SSD 저장 장치

 

 

맥북에어 Apple M1

 

 

 

대략 감으로 7코어와 8코어 사이만 비교해 볼 수 있었는데,

기본 사양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여러 가지 작동해본 결과

7코어에서는 작동이 느려짐이 보여서 8코어로 정했다.

 

그리고 메모리에 대한 부분을 고민했는데

직원분도 맥북프로 m1 사용 중이며 30분 분량의 동영상을 편집하는데

메모리 8기가로 사용 중이라고 조언해 주어, 이것도 바로 해결됐다.

 

맥북프로는 펑션 키 부분이 Touch Bar(터치바) 형식이어서

음 3일 동안 계속 조작해보았는데

첫째 날 이게 뭔가 어떻게 쓰는 거지 이러다가

둘째 날 테스트할 때는 어라... 이런 거야..

셋째 날 조작하니 너무 편했다.

괜찮은데, 모든 새로운 방식은 익숙해지면 편하고 잘 쓰면 더 좋아진다.

#맥북프로터치바 아쉽지만 다음 #맥북 변경할 때 바꾸는 걸로....

디스플레이 밝기/오디오 스피커/팬 요 3가지가 더 차이가 나는 것 같았는데,

3가지 기능은 나에게 크게 상관없을 것 같았다.

 

저장 장치를 256기가로 내리면 프로를 구매하는데 비용이 비슷했기 때문에 엄청 고민했는데,

 

최종 구매한 사양은

Apple M1 칩(8코어 CPU, 8코어 GPU, 16코어 Neural Engine)

8GB 통합 메모리

512GB SSD 저장 장치

로 결정했다. 

 

 

 

나의 두번째 맥북에어 Apple M1 / MacBook Air Apple M1
맥북에어 / 샌드위치 / 카페라떼 / 주말을 너와 함께 ㅎ

 

 

 

이틀을 맥북에어와 함께 시간을 보냈다.

너무 좋아서 이것저것 계속 조작해보다가

맥os 빅서에 백기를 들고 말았다. ㅎㅎㅎ

 

#맥os빅서

#macosbigsur

 

macOS Big Sur #맥오에스빅서 에서는 원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없어

결국 계속 시도하다가 고객센터에 전화하고

공장 초기화 과정을 다시 시도, 개봉 상태로... 다시 토요일 아침으로... ㅜㅜ 돌아갔다. 슬프다.

 

*주말에도 저녁 10시까지 통화가 돼요.

잘 안되면 고객센터(080-333-4000) 문의하세요. 잘 알려줍니다.

 

안되는 걸 되게 할 수는 없는 거다.

 

 

 

스포티파이 맥북에어 / spotify macbook air / big sur

 

 

 

스포티파이는 되잖아~ 얼마나 좋아. ^^

이걸로 만족하자!

 

#스포티파이

#spotify

#스포티파이맥북에어

 

 

나의 두 번째 맥북에어에게 바램이 있다면

 

앞으로

나의 일상에 잘 스며 들어주렴! 반가워~ 잘 지내자! ^^*

맥북에어 M1 패키지 디자인 - 사진 아이폰X 사용

좋아하면 설렌다. 사랑하면 설렌다. 설렘은 행복이다. 가로수길 애플 매장에서 픽업하고 싶었는데 코로나로 픽업 서비스가 불가하다고 나와서 택배로 받았다. 택배 박스 설계를 어떻게 했는지

anddit.tistory.com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