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책 리뷰] 스타벅스화 STARBUCKSIZATION - 유승호

by anddit 2021. 2. 2.
반응형

스타벅스는 어떻게 낭만적 소비자들의 진지가 되었나

 

스타벅스화 STARBUCKSIZATION - 유승호 지음

 

책을 읽는 내내 내가 보였다.

 

나는 최근에 블로그를 시작했다.

거의 한 달간 하루에 하나씩 포스팅을 했었다.

책을 다 읽고 나서는 음..

대략 2주간 블로그를 쉬었다.

 

내가 지금 뭘 하고 있는 건가 싶어서 ㅎ

나는 왜? 나의 일상을 공유하고 있는건가... 하는... ㅎ

그리고 다시 한다.

 

 

책을 내며 P9

이 책은 스타벅스라는 공간을 통해 대도시의 문화적 위기를 분석하고 대도시인이 추구하는 새로운 욕망과 가치를이 책은 스타벅스라는 공간을 통해 대도시의 문화적 위기를 분석하고 대도시인이 추구하는 새로운 욕망과 가치를 드러내려 한다. 스타벅스를 통해 펼쳐지는 대도시인의 지도 만들기 mapping는 현대 대도시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욕망을 드러낸다. 그것은 다름 아닌 새로운 방식으로 관계를 맺는 것이다. 나를 철저히 보호하고 존중하면서도 타인으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는, 상호 모순된 양극이 조화롭게 만드는 관계다. 그래서 한편으로는 대단히 '개인적'이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대단히 '공동체적'인 욕망이 도시인의 마음에 병존한다. 소셜미디어도 그런 양극단의 욕망을 조화시키는 소통 기술로 활약하고 있다. 소셜미디어는 일기라는 지극히 개인적인 콘텐츠로 많은 사람의 열광이라는 공동체성을 실현한다.

 


그냥 읽어 보면 안다.
도서관, 서점에서나 아무 곳에서 그냥 몇 장만 읽어보면
아마 책을 놓지 못하게 될 테니까.


#스타벅스
#STARBUCKSIZATION
#스타벅스화
#낭만적소비자

반응형


댓글